고전문학 교육지도사란?
고전문학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능력과 이를 바탕으로 동시대의 문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이며,
어린이•청소년을 대상으로 고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적극적인 독서를 이끌며 창의적인 독후활동을 교육할 수 있어야 합니다.
단순한 독서 지도사를 넘어 학생이 자신의 통찰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는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합니다.
고전문학교육지도사 과정은
많은 학생들이 느끼는 고전 읽기에 대한 장벽을 허물고, 고전을 통해 인간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통찰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때문에 본 과정에서는 읽기와 가르치기의 일방적인 교수법에서 벗어나 이미지, 음악, 움직임등을 동반한 독후활동과 고전 독서를 기반으로 한 창작활동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합니다. 수동적인 독서를 지양하고 적극적인 독서를 교육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, 정답을 찾는 독후활동에서 벗어나 개별적이고 다양한 해답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교육법을 고안합니다.